요즘 google 의 여러가지 도구들을 보면서 감탄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영리 단체등이 이용하면 좋을 기능들이 많이 있네요..
그중 문서도구를 이용해서 행사참가신청을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로그인하시고 google 홈에서 더보기에 모두보기를 클릭합니다.
다음화면이 나타나면
문서도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브 화면으로 들어가면 좌측의 만들기에 양식을 클릭하시구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제목을 입력하시고 테마를 선택하신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이벤트제목
2)이벤트설명
3)세부질문제목을 넣는 곳입니다. 보통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이 들어가겠죠.
4)질문에 대한 도움말을 넣을 수 있습니다.
5)질문유형은 객관식, 단답형, 텍스트 등 원하시는 형태로 만드시면 되구요.
필수질문의 경우 완료 버튼 옆에 있는 필수질문을 꼭 체크하시면 됩니다.
항목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하단에 항목 추가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질문을 모두 입력하셨으면 양식보내기를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양식보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google plus 등에서 공유가 가능하구요.
이메일로도 양식을 보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이 있으신 분은 공유링크나 임베드를 클릭해서 HTML 소스를 받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전 이기능을 이용해서 봉암갯벌 시민숲 만들기 프로젝트 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나의관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과 트위터 연동하기 (0) | 2013.04.30 |
---|---|
티스토리에 페이스북 명함 위젯 설치하기 (0) | 2013.04.19 |
티스토리에 좋아요 박스 만들기 (0) | 2013.04.19 |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와 삭제 (0) | 2013.04.17 |
google 인터넷 개방성 포럼 (0) | 2013.04.17 |